별별선생사람들은 누구나 삶을 통해 반드시 이루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고, 달성했을 때 가장 행복해질 것이라 믿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눈앞에 놓인 레이스는 각자 다르더라도,
누구에게나 꿈을 좇아 가는 길은 힘겹고 험난한 여정입니다.
게다가 지금까지 여러분이 각자 꿈을 향해 달려가야 했던 그 길목은
온갖 ‘댓글 알바’들의 공작과 ‘허위 광고’들로 더럽혀져 있었던 게 사실입니다.

  • 학원 사이트에 있는 리뷰가 왜 다 9.9점이지?

  • 나랑 안 맞는 선생님 듣다가 시간만 6개월 날렸어요..

  • 100만원짜리 강의 수강권 사기는 했는데, 실력이 늘긴 할까?

- 한번쯤은 들어본 이야기 -

이렇게 온갖 오염들로 더러워진 길에서
때로는 방향을 잃기도 하고,
때로는 넘어지기도 하며 헤맸습니다.

우리는 각종 “정보의 오염”을 걷어내고 여러분이 발을 딛는 그 길목을 깨끗하게 만듦으로써,
여러분들이 꿈을 좇는데 불필요하게 낭비하는 시간을 줄이고,
여러분들 모두가 보다 더 가볍고 사뿐한 걸음으로,
더 빠르고 더욱 힘차게 꿈을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원칙을 세웠습니다.

  1. 01.

    집단지성의 지혜를 믿는 우리는 여러분의 모든 생각을 있는 그대로 존중합니다.

    우리는 개별 사용자가 남긴 리뷰에 대해 단순한 오탈자 수정 외에는 일절의 변형을 가하지 않습니다.
    또한 게시글 노출 선별에도 관여하지 않습니다.
    별별선생의 리뷰 검수 과정은 당사가 적시한 기준에 따라 반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며, 랭킹 순위 역시 사전에 공개한 선정방식에 따라 산정됩니다.
    이 모든 과정에 특정 학원 강사 또는 별별선생의 주관적 판단은 존재하지 않으며
    리뷰의 노출과 게시 방법에 있어 모든 기준은 오직,
    “이 내용을 1년 전의 내가 알았다면 도움이 되었을까.”
    단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 모든 과정은 투명하게 공개할 것입니다.

  2. 02.

    동시에 우리는 여러분의 진실된 생각이 다른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공정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대방의 비방과 같은 타인의 권리 침해가 포함된 내용에 대하여는 필요한 조치를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모두에게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깨끗하고 투명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적폐청산”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남긴 리뷰에 대하여 어떠한 조치가 필요하다면, 이러한 요청 접수는 적폐청산 창구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는 상대방의 권리를 침해한 게시물에 대한 임시 블라인드 조치, 게시글 삭제 등 여러분이 남겨 주신 리뷰를 처리하는 과정 전부를 투명하게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적폐청산을 통해 남겨주신 모든 분들의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며 별별선생을 악용한 그 누군가로 인해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3. 03.

    우리는 모두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특정한 누군가의 이익만을 쫓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별별선생 회원들이 남겨준 후기를 특정 학원 또는 강사의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사용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내용은, 어떤 의미로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존재합니다.
    학원들의 로비, 금전적인 혜택을 통한 리뷰의 수정, 랭킹 조작과 같은 정보의 오염을 일으키는 일은 결코 자행하지 않겠습니다.

시간
소중함을 아는
사람

별별선생의 구성원들은 저마다 나이도, 경력도, 취향도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 각자가 자신의 꿈을 찾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삶을 살아간다면 지금보다는 더 나은 세상이 만들어질 것’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꿈을 좇는 길은 힘겹고 버거운 길임을 알기에, 우리는 여러분들이 힘들여 달려야 하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여드리고 싶었습니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여러분의 시간은 1분 1초가 너무나 소중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모인 이유, 별별선생이 세상에 태동하게 된 계기입니다.

지난 1년간, 이름만 들으면 알 법한 회사들이 우리를 회유하고, 때로는 겁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들이 만들어 놓은 기존의 시장 질서가 흐트러지는 것을 용납하지 못해, 우리에게 화살을 겨누었던 것입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 단호하게 대응하기도 하였지만, 가끔은 우리가 도대체 얼마나 대단하길래 이런 금액을 제시하나 싶어 놀라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처음에 모였던 이유를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와 같은 생각을 지닌 사람들이 지금보다 더 많아진다면, 반드시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이 만들어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삶을 통해 반드시 이루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고, 달성했을 때 가장 행복해질 것이라 믿습니다.꿈을 향해 달려가는 여러분 모두를 별별선생이 응원합니다.